다들 크리스마스는 잘 보내셨나요?
오늘은 이전 '패션주저리' 포스팅에서
말했던 대로
'2018 패션 키워드'
를 알아보겠습니다.
자료는
전 포스팅과 마찬가지로
글로벌 패션 검색 플랫폼 '리스트(Lyst)'입니다.
*
전세계
인스타검색량과 판매량으로 통계를 내리기 때문에
우리나라 패션트렌드와는
다소 다른 부분들도 있습니다.
*
그 두번째 주제
Most wanted
10위 - 프라다 불꽃웨지 샌들
약간은 투머치해보이는 디자인이지만
순식간에 품절된 상품이라고 합니다.
8월에만 45,000번 이상 검색됐다고 하네요ㄷㄷ
9위 - 생로랑 루루선글라스
레트로한 느낌의 생로랑의 루루선글라스.
하트모양의 독특한 LouLou 테두리와
저렴한 가격으로 인기를 끈 이 제품은
여름동안 검색량이 50%이상 증가했다고 합니다.
8위 - 프라다 양말
Lux로고를 적용한 양말도 인기가 많았는데요,
이 양말은 저도 지나가다
심심치않게 봤던 기억이 있습니다.
9월에 검색량이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.
7위 - 끌로에 프린트슈트
폴매카트니의 딸 스텔라매카트니가 머물렀던
브랜드인 끌로에의 강렬한 슈트입니다.
영국 밴드 Haim과 모델겸 영국보그 편집자Alexa chung 등
다양한 인사들이 입어 인기를 끌었다고 하네요.
6위 - 조나단심카이 레이스업 청바지
이번 여름 가장 인기있는 패션 아이템중 하나였던
조나단심카이의 레이스업청바지입니다.
과감한 절개에 끈을 이용한 레이스업으로
올해 3분기를 달궈놓은 제품입니다.
5위 - 리얼리제이션 레오파드 스커트
나오미 스커트라고 불리는 이 치마가
올해 호피무늬를 유행시킨 장본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,
재판매마다 매진되고 카피도 많이 나와
호피무늬 사이사이에
'for real'이라는 문구까지 있다고 합니다.
4위 - 가니 핑크보일러슈트
코펜하겐 패션위크에서 주목받은 브랜드
가니가 글로벌 검색량이 52% 증가하는데
큰영향을 준 제품으로
스트릿패션에 심심치않게 등장하던 보일러슈트에
과감한 핑크색 컬러를 사용해 올해의 패션키워드에
올랐습니다.
3위 - 펜디로고 스타킹
킴카다시안이 인스타그램에
FF'주카'모노그램으로 전신을 장식한 사진을
올리면서 펜디가 급부상했는데요,
그와 동시에 제품이 매진되면서 킴카다시안의 영향력을
다시 한 번 알 수 있게 됐습니다.
2위 - 오프화이트 인더스트리얼벨트
우리나라에도 정말 많은 영향을 준 인더스트리얼 벨트인데요,
정말 '강타'라는 말이 잘 어울렸던 아이템으로
허리뿐 아니라 허벅지, 가방 등 다양한 곳에 이용되며
남여를 불문하고 스트릿패션에 필수아이템이 됐습니다.
1위 - 구찌 로고벨트
캐쥬얼과 스트릿 등 다양한 스타일에 코디되며
올 한 해만 50만번 이상 검색된 제품으로
다양한 매체에서 모두 인기제품으로 얘기된
구찌로고 벨트가 1위로 선정됐습니다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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