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9년이 정말 코앞으로 다가왔네요.
2018년을 마무리할 오늘의 분석 주제는
We Lusted After
가장 원하는 브랜드 입니다.
리스트 원문은 The Logos We Lusted After인데
제목처럼 워너비 로고 정도로 보면 되겠죠?
10위 - Celine
세계적인 패션그룹 LVMH 속해있는 명품브랜드로
기존 로고는 'Céline'이였지만 에디슬리먼(Hedi Slimane)이
신임 디렉터로 오면서 'Celine'으로 바뀌고 화제가 됐습니다.
사실 그보다 더 화제가 됐던건
위 사진에 있는 60만원을 호가하는 비닐백때문인데요,
많은 사람들이 충격에 휩싸였고
덕분에 투명한 PVC소재가 유행이 되기도 했습니다.
9위 - LOUIS VUITTON
전세계적으로 인기있는 루이뷔통의 상징
LV모노그램.
신상품이나 중고나 할 것 없이 가장 많은
검색량을 갖고 있는 브랜드라고 하네요.
8위 - VERSACE
화려하고 도전적인 디자인으로 인기있는
베르사체는 올 한해 강렬한 악세사리들과
빈티한 로고를 사용한 슬리퍼, 샌들로 매출이 크게 증가했는데요,
특히 베르사체의 신발류들이
전년대비 59% 증가한 검색량을 보였다고 합니다.
7위 - Kappa
잠잠했던 스포츠의류브랜드 Kappa가
올해는
카파 고유의 레트로 트랙 슈트부터 기존에 없던 셔츠, 재킷까지
다양하게 컬렉션을 보여주면서 인기를 얻었습니다.
올해 카파로고가 들어간 제품군들은
전년대비 51%나 증가했다고 하네요.
6위 - GUCCI
2017년에도 가장 원하던
로고티셔츠에 랭크돼 있던 구찌의 로고티셔츠가
올해도 역시 순위권에 올라왔습니다.
구찌의 로고벨트는 올해 가장 인기있는 제품이였고
구찌 로고가 새겨진 제품들은 매월 수백만건의 검색이
이뤄진다고 합니다.
5위 -FENDI
이전 포스팅인
올해의 패션키워드에서도 등장했던 펜디입니다.
FF '주카'모노그램으로 핫해진 이후
펜디의 검색량은
전년대비 70%이상 증가했습니다.
4위 - PRADA
2017년에 선보인
아이코닉라벨 시리즈에 대한 수요가 올해 증가하면서
양말과 슬리퍼 등 다양한 제품군에서
프라다 로고 제품에 대한 검색이
크게 늘었습니다.
3위 - FILA
어글리슈즈에 큰 획을 그은 디스럽터부터 시작해서
올 여름을 강타했던 휠라 로고셔츠, 재킷 등
2018년은 정말 Fila의 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니었는데요,
5월에는 6초에 한번씩 휠라 로고 상품들이 검색됐다고 합니다.
2위 - ChAMPION
BEAMS, Timberland, End 등
유명한 브랜드들과 콜라보를 하면서 챔피언 로고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 졌는데요
스포츠 기모노, 트랙팬츠, 미니백 등 올해는 정말
도처에서 챔피언 로고를 볼 수 있었습니다.
1위 - SUPREME
스트릿패션의 상징
슈프림이 올해의 워너비 로고 1위에 올랐습니다.
스트릿 브랜드에서부터 명품브랜드까지
다양한 브랜드들과 콜라보도 많이 진행했는데요,
콜라보레이션을 할 때면 검색량이 1000%이상 증가하기도 했다고 합니다.
이렇게 2018 패션 분석 컨텐츠를 마치겠습니다.
모두 2019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!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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